MY MEMO

[MY WINDOW APPLICATION] 시작하기 본문

PROJECT/MY WINDOW APPLICATION

[MY WINDOW APPLICATION] 시작하기

l_j_yeon 2017. 8. 9. 01:44

내가 전에 web을 만드는 프로젝트를 개인적으로 진행할때


나를 도와주었던 분이 이거 잘 만들었으니까 잘 정리해놓으세요 라고 했는데


대체 뭘 정리할지를 몰라서 정리를 안했었다


그때 공부를 하고 따끈따끈한 머리일때 정리를 좀 할껄..후회된다.


그래서 이번 프로젝트는 정리를 하면서 하려고한다


약 19일정도가 남은 프로젝트는 진짜 정신 똑바로 차리고 열심히 해야한다


먼저 Front End는 대강 끝냈다


나는 디자인의 디 자도 모르니 그냥 여기저기서 디자인은 베꼈다


kim too flex라는 유투버가 올린 동영상을 열심히 공부해서 디자인을 조금 알아갔다.


이것보다 조금 더 많은데 수정해야할 것이 조금 있어서 캡쳐하지 않았다.



일단 어제부로 디자인과 구상까지 끝내고 이제 막 작업에 돌입했다


아직 DB연동은 하지 않았고 나혼자 쓸꺼니 server도 만지지 않을 것이다.


메모장을 구현해보았는데



이렇게 네모칸에 내용을 쓰고 +를 누르면 옆에 메모가 나열된다


날짜별로 메모를 정리해 놓을 생각이다


그리고 이제 Budget을 구현하려고 하는데 문제가 생겼다


일단 원하던 방향은 



이렇게 통장을 User Control로 동적으로 만든후 user control을 클릭하면 frmMain에 새로운 userControl를 띄우는 방식이다


delegate라는 방법을 이용해서 데이터를 전달하려고 했다


그런데 usercontrol -> usercontrol -> form 과 같은 방식으로 전달해야했다..


하..이런..그래서 usercontrol대신 form으로 교체하려고 한다


이 프로젝트는 생각보다 오랜 시간이 걸릴것 같다


내가 쓸꺼라서 더 예쁜 디자인으로 하고 싶었는데..디자인도 아쉽고


처음 써보는 C#이라서 인지 3개월은 잡아야할 것 같은데 시간이 조금 부족하다


그래도 최선을 다해서 최대한 만들려고 노력해야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