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MO

[문제해결기법] 절대반지를 건 사다리 게임 본문

ALGORITHM/문제해결기법

[문제해결기법] 절대반지를 건 사다리 게임

l_j_yeon 2017. 5. 19. 03:29



start_end 배열은 prodo가 있는 곳부터 시작해서 종료 까지 막대 경로를 저장해 놓은 것이다

end_start 배열은 ring이 있는 곳부터 시작해서 종료까지 가는 막대 경로를 저장해 놓은 것이다.


경로는 어떻게 찾냐면 한 막대에 갈수 있는 방향은 오른쪽과 왼쪽이다

그렇다면 자신의 막대에 -1을 한 곳에 막대가 있다면 왼쪽으로 이동

즉 자신의 막대 -1

자신의 막대에 +1을 한 곳에 막대가 있다면 오른쪽으로 이동

즉 자신의 막대 +1


만약 start_end의 레벨이 n이라면 end_start배열의 레벨이 n+1일때

두개의 차이가 1이면 가능하다 (단 하나의 stick만 놓아서 되야 하므로)



Comments